대내외 경제동향 분석을 통하여 중장기 경영방향을 사전에 예측하고 이에 입각한 사업계획 수립 및 경영분석 업무를 수행하며 각종 경영 및 투자예산 편성과 관리, 경영환경 변화 영향 분석, 중장기 수익성 목표 수립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조직의 각 역할에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고 조직과 구성원 사이의 다양한 교환 관계를 조율 하여 수행 역할과 책무를 지정합니다.
또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핵심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조직 내 제도화 된 체계에 따라 평가 및 보상시스템을 구축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적시적소의 원활한 자금운용을 위하여 외환관리, 정책금융 및 자본시장 등을 통해 재정을 안정적으로 조달하고 있으며, 조달한 예산지원을 효율적으로 편성, 집행 합니다. 뿐만 아니라 본사 및 사업부별, 해외법인/지사 등에 대한 회계결산 및 원가분석, 일반경비 예산 편성 및 관리, 고정자산 관리 등의 손익분석 및 원가관리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월/ 분기/ 반기/ 연간 재무제표 작성 및 회계정책 수립, 정부지원 국책 연구과제 자금 및 집행실적 관리, 법인세, 부가가치세, 소득세, 지방세 등의 주요 조세신고 및 납부, 세무조사 수감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제공할 수 있도록 SCM(Supply Chain Management)을 구축하여, 이를 토대로 필요한 원재료와 부품을 구매, 공급하고 있으며, BEST Q(QUALITY) C(COST) D(DELIVERY) 를 통해 회사의 이익을 극대화합니다. 또한 협력업체와의 복수거래를 통한 생산납기 엄수 및 원가절감에 따른 원가관리 업무 외에도 동반성장 및 협력 관리 체제를 구축하는 업무를 담당 하고 있습니다.

세계 점유율 1위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의 달성을 위해 국내외 주요항구에 현지법인 및 지점,
에이전트를 설립하여 마케팅 거점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현지 문화와 현지 시장에서의 환경변화 및 추이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선주 및 조선소 영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설계도면 및 기술자료 등의 제공을 통해 원활한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외
본선에 방선하여 각종 기술 분석과 선주들을 대상으로 운항선 BWTS 설치와 관련한 사전 업무
제안서 및 기술사양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전시회 기획과 신제품 론칭에 관한 광고 기획 및 제작 등을 통하여 연구, 개발된 제품이
효과적으로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파나시아의 친환경적 기업 이미지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영업활동을 통해 수주계약이 체결되면 설계그룹에서 각 프로젝트 별로 담당자가 지정되어 본선에 적용되는 제품 및 SYSTEM 설계를 하며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연구 및 원가절감과 생산성
증대까지 도모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사업전략을 기반으로 신제품 및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과 기존 제품에 대한 제품 혁신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BWTS, MEASUREMENT, 해양플랜트, EMISSION GAS CONTROL SYSTEM로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제품이 상용화 될 수 있도록 국내외 형식승인업무를 담당하며 특허, 상표권, 실용신안 출원 등 파나시아의 소중한 지적 재산 소유권을 관리, 획득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전 과정을 계획하고 운영하며 생산 및 수용능력, 자재, 고객 등을 고려하여 생산, 물류, 재고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생산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라 월별/주별 생산 목표를 세분화 하고 이에 연동하여 자재소요계획을 수립합니다. 또한 생산실적 및 제조 공정상의 개선을 관리하여 원가절감 및 제품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을 증대시키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현재 미음 본사에서 BWTS, MEASUREMENT, 해양플랜트, EMISSION GAS CONTROL SYSTEM을 생산ㆍ제작하고 있습니다.
사업전략을 기반상품화된 제품을 고객에게 인도되기까지의 영역을 관리하며 주 업무는 물동량파악을 통한 수송수단의 적절한 선택과 배송관리계획, 운송관리 계획을 수립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고객 특성에 기초한 서비스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의 적극적으로 관리하여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전략을 통하여 고객감동을 실현합니다.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에 귀 기울여 Needs를 충족시켜 그 결과로서 상품과 서비스의 재구입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또한 해외 현지 에이전트의 서비스 능력향상을 위해 교육활동을 수반하고 현장에서 수집된 각종 자료를 취합하여 설계 연구 그룹 및 품질 경영관리 등의 선행부서로 Feedback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품질 확보를 위한 전략 및 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른 시스템 운영과 품질에 영향을 미쳤던 항목들을 분석하여 중장기 품질 전략을 수립하고 세부 실행계획에 맞추어 개선 및 보완작업을 실시합니다. 그리고 완성제품에 대한 기본성능 검사와 공정상의 품질 검사, 제품 분해 검사 등을 진행하며, 그 외 불량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작업을 실시하여 제품의 최종 품질을 확보합니다.
또한 품질관련 외부 인증 획득을 통하여 품질 뿐만 아니라 안전성 확보에도 애쓰고 있으며 현재 품질 경쟁력 강화를 최고의 고객만족 서비스로 판단하여 전사적으로 명품제품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는 만큼, 품질관리 업무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